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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/C++

[UE4] Blueprint Implementable Event 사용 시 주의 할 점

혜멘 2022. 5. 10. 15:23

BlueprintImplementableEvent는 C++에 선언해놓은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정의할 수 있도록 하는 UFUNTION의 지정자이다.

 

이 지정자를 사용하는  C++의 함수에는 파생 클래스에서 함수 내용을 재정의할 수 있도록 하는 Virtual 키워드를 붙일 수 없으며, 만약 붙여 사용하고 싶다면 C++와 BP에서의 구현이 모두 가능한 BlueprintNativeEvent를 사용하도록 한다.

 

또한 이 함수의 파라미터로 FString을 넘겨줘야 한다면 const FString& 으로 상수 객체 참조에 의한 전달을 해줘야 오버로딩 관련 컴파일 에러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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