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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유니티 애니메이션 실행 중 특정 함수, 이벤트 실행하기 본문
#1 Animation - add event
애니메이션 설정창에서 add event(왼쪽 동그라미 친 부분)를 누르면 애니메이션 도중 실행할 함수를 지정할 수 있다.
참고로 함수가 실행될 타이밍은 애니메이션 만들었던 것처럼 지정할 수 있다 (오른쪽 동그라미 참고)
#2 Animation event - 함수 실행 방법
위에서 추가했던 이벤트 바를 눌러보면 이런 창이 뜬다.
여기서 function은 말그대로 실행할 함수 이름을 적으면 된다 (클래스/스크립트이름 X)
그 아래 int, float 등등은 함수에 파라미터로 넘겨줄 값 혹은 오브젝트를 지정해주는 칸이다.
참고할 사항은 해당 애니메이션의 애니메이터가 붙어있는 게임오브젝트에 추가되어있는 스크립트에 속한 함수만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.
(ex. A오브젝트에 붙어있는 애니메이터라면 A오브젝트에 추가되어있는 B스크립트 안에 off 함수가 속해있어야 실행 가능함)
그리고 같은 애니메이터가 여러 오브젝트에 속해있더라도 각 애니메이션이 속한 오브젝트에만 영향을 미친다.
나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되고나면 해당 오브젝트를 비활성화 하고싶어서 gameobject.SetActive(false); 만 포함하는 함수 이름을 적어넣었는데, 실행이 아주 잘 되었다. 각기 다른 타이밍에 활성화하고나면 애니메이션이 끝날때 알아서 비활성화된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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