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/C++
[UE4] 런타임에 파일탐색기 열기
혜멘
2022. 2. 22. 11:30
Runtime File Directory Open C++
런타임 중에 코드로 파일 탐색기를 여는 방법이다.
선택한 디렉토리의 경로를 가져오거나, 디렉토리 안의 파일 목록을 가져올 수 있다.
1. 선택한 디렉토리 경로 가져오기
디렉토리를 선택할 경로를 넘겨주고 디렉토리 탐색기를 연다.
열린 탐색기에서 디렉토리를 선택하면 그 경로를 받아온다.
#include "DesktopPlatform/Public/IDesktopPlatform.h"
#include "DesktopPlatform/Public/DesktopPlatformModule.h"
void UFunctionLibrary::GetOpenDirectoryDialog(FString DirectoryPath, FString& Directory, bool& IsSelect) {
IDesktopPlatform* DesktopPlatform = FDesktopPlatformModule::Get();
FString DefaultFile = TEXT("");
FString DefaultPath = DirectoryPath;
if (DesktopPlatform) {
DesktopPlatform->OpenDirectoryDialog(
NULL,
TEXT("Select Directory"), // 탐색기 제목
DefaultPath, // 열고싶은 탐색기 경로
Directory // 선택한 디렉토리 경로가 여기에 들어옴
);
}
// 아무 폴더도 고르지 않았을 경우
if (DirectoryName.Equals(FPaths::GetBaseFilename(Directory))) IsSelect = false;
else IsSelect = true;
}
2. 선택한 디렉토리에 속한 파일 목록을 가져오기
디렉토리를 선택할 경로를 넘겨주고 파일 탐색기를 연다.
열린 탐색기에서 디렉토리를 선택하면 해당 경로에 속한 파일 목록을 가져온다. 파일 타입을 지정할 수 있다.
ex) FBX 파일을 찾고 싶다면 "FBX Files (*.fbx)|*.fbx|" 형식으로 넣으면 된다.
선택한 파일은 FileNames 배열에 담겨 다른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. (블루프린트 callable 하여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함)
.
#include "DesktopPlatform/Public/IDesktopPlatform.h"
#include "DesktopPlatform/Public/DesktopPlatformModule.h"
bool AMyPlayerController::OpenFileExample(TArray<FString>& FileNames, FString DialogueTitle, FString FileTypes, bool multiselect)
{
IDesktopPlatform* DesktopPlatform = FDesktopPlatformModule::Get();
bool bOpened = false;
FString DefaultFile = TEXT("");
FString DefaultPath = TEXT("D:/디렉토리경로");
FPaths::GetPath(DefaultPath);
if (DesktopPlatform) {
DesktopPlatform->OpenFileDialog(
NULL,
TEXT("Select file"), // 파일탐색기 제목
DefaultPath, // 열고싶은 파일탐색기 경로
DefaultFile, // 동작하지 않는 파라미터같음 (지정해도 파일 안열림)
FileType, // 열고싶은 파일 종류
EFileDialogFlags::None,
FileNames // 디렉토리의 파일 목록이 여기로 들어옴
);
}
bOpened = (FileNames.Num() > 0);
return bOpened;
}